“아직 치아가 자라지 않은 아이들의 교정이 효과적 일까요?”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부정교합은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 조기에 소아교정으로 치료함으로써 균형 잡힌 치열과 교합, 얼굴형은 만들어 자신감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라나는 시기에 교정은 발치가 적으며 자라는 치아를 함께 보며 진행을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게 교정이 진행되며 성인보다 빠르게 교정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 교정은 간단한 가철성 장치 치료로 충분히 부정교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치아 배열의 치아교정 뿐만 아니라 턱뼈과 안면골의 정형적 치료가 가능해 양호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치아교정검사는 시간이 지나 부정교합을 일으킬 수 있는 소지가 있을 경우를 미리 예측해서 원인요소를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치아 교정 치료를 받는다면 단순한 치아배열의 교정뿐 아니라 악골(턱뼈)과 안면 골의 전형적 치료가 가능하므로 보다 양호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입이 나온 경우
입이 나오면 입술도 두꺼워지고 화난 듯한 인상을 줍니다.
입술에 힘을 빼면 입이 잘 안 다물어지기 때문에 항상 입 주위 근육이 긴장 되 있어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됩니다.
이가 고르지 않은 경우
골격패턴, 입술의 돌출 정도, 치아 경사도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치아를 뽑거나 또는 뽑지 않고 치열을 교정합니다.
이가 나오지 않은 경우
치아가 방향을 잘못 잡아 정상적으로 나오지 못하고 뼈 속에 묻혀 있을 때 성장기인 경우에는 잇몸 수술과 교정치료로 치아를 제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시기를 놓치면 치아를 발치 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선천성 치아 결손
선천적으로 영구치가 결손되어 나오지 않는 경우 비어 있는 채로 놔두게 되면 주위의 치아가 쓰러지면서 심각한 부정교합이 발생합니다.
보건복지부 인증 통합치의학전문의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하며 치료를 넘어 예방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